샤모니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다혜 조회 1회 작성일 2021-01-27 12:54:35 댓글 0

본문

프랑스 산악마을, 샤모니 몽블랑 이곳은 어떤 곳일까?

드디어 샤모니 몽블랑 마을을 영상에 담게 되었네요. 스위스와 이탈리아의 국경이 맞닿아 있는 샤모니는 근대 알피니즘의 성지가 많은 산악인들이 찾는데 마을 한가운데 서면 사방에 알프스 산들이 경이롭게 서 있습니다. 몽블랑산뿐만 아니라 2525m 높이의 브레방으로 올라가는 케이블카도 볼 수 있구요. 그리고 우리들처럼 마을 중심지를 천천히 걸어보는것도 좋은 여행 방법입니다. 마을 자체가 해발 1000가 넘기 시작해서 4810m 까지의 높이라서 그렇게 덥지 않은 것 같습니다. 몇 년전 해발 2525m 브레방(PREVENT) 전망대에서 4,810m의 몽블랑과 넘는 알프스 산들의 비경을 관람하고 2,000m에 있는 활강장에서 패러글라이딩을 타고 내려온적이 있는데요 발아래 샤모니의 풍경을 보니 비경이 따로 없더라구요, 활공시간은 30여분 정도였구요 한국에서 차분하고 진지한 대화를 나눌새가 없었던 아내와 여동생은 드디어 프랑스에 말문이 틔였나요? 여행이 주는 의미는 평범하지만 갓구운 브리오슈나 크로아상의 향기나 신선한 과일 그리고 속깊은 중후한 와인처럼 빠듯한 일정 속에서도 추억을 만들어주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샤모니의 여정도 빛이 나지 않았을까 회상을 해 봅니다.

※양지꽃이사의 네이버 블로그
https://blog.naver.com/seoulpr7555
※양지꽃이사의 다음 블로그
http://blog.daum.net/seoulpr7555
※양지꽃이사의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YACJb6f2neZWvJVh7x9Asg?view_as=subscriber
※양지꽃이사의 인스타그램
http://www.instagram.com/kimnccruz

샤모니 - 바리향 (MV) (2000)



투어가이드 최송희의 [투어튜브/TOUR TUBE] / 샤모니 아흐장띠에흐 빙하의 그 민낯을 보다.

#아흐장티에흐빙하#샤모니몽블랑#유럽알프스

빙하의 극장으로 불리우는 아흐장티에흐 빙하(Argentiere Glacier)는 프랑스 남동부의 오트 사부아 (Haute-Savoie)의 몽블랑 대산 괴에서 가장 큰 빙하 중 하나로 샤모니 계곡과 직각을 이루고 있는 길이 9km의 웅장한 얼음 덩어리입니다.
아흐장띠에흐 빙하에 올라서면 프랑스, 이탈리아, 스위스가 만나는 3국봉(三國峰)인 몽돌랑(Mont Dolent 3,823m)과 동계시즌에 스키어들의 천국인 그랑몽테(Grand Montets)가 조망됩니다.
여행객들이라면 한 번쯤 거대하고 웅장한 방하위를 걸으면서 빙하가 연출해놓은 크레바스(crevasse)와 빙천(氷川)을 감상하면서 걷고 싶은 욕구가 일었을것입니다. 빙하지대는 빙퇴석(氷堆石 moraine)과 크레바스(crevasse)와 빙천(氷泉)으로 이루어진 거대한 얼음덩어리입니다.
멀리서 바라보는 빙하는 아름답게 보이지만 가까이서 보면 빙하의 또 다른 모습을 보게됩니다.
본 영상을 통해서 빙하의 민낯을 보시기 바랍니다.

... 

#샤모니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846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choicea.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